- 장호영 기자
- 승인 2024.08.14 14:05
인천대, 19일 북 전문가 우림걸 산동대 교수 초청 강연
산동대 한중일협력연구센터와 업무협약··· 남북과 동북아 평화협력 모색
인천투데이=인투아이(INTO-AI)·장호영 기자|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원장 정승호 교수)과 평생교육트라이버시티(원장 하병훈 교수)가 북 전문가인 중국 산동대학교의 우림걸 교수를 초청한 강연회를 연다.
인천대는 오는 19일 오후 5시 송도캠퍼스 6호관 세미나실에서 중국 산동대학교 한중일협력연구센터의 우림걸 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최근 고조되는 남북 갈등과 미중 중심의 국제정세를 진단하고, 남북과 동북아시아 평화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림걸 교수는 북측 김형직사범대학과 남측 성균관대학교에서 모두 수학한 특별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북측 연구 분야의 권위자로 꼽힌다. 현재 산동대 한국어학과 교수이자 한중일협력연구센터 원장을 맡고 있다.
강연회에 앞서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과 평생교육트라이버시티는 산동대 한중일협력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할 예정이다. 한반도와 동북아시아 평화협력과 세계시민 교육을 위한 공동연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기태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 상임연구위원은 “이번 강연회는 현 남북관계와 국제정세를 조명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산동대와 교류로 연구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AI 프로그램 클로드3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